강촌레일파크


개인정보 backup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주식회사 강촌레일파크(이하 "당사")가 운영하는 레일바이크와 부대시설을 이용하기 위하여 당사 홈페이지 사용자들의 기본권인 사생활과 정보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 유출로 인한 인권침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자 명시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여, 운영상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요구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당사는 고객님께서 당사의 레일바이크 및 부대시설을 이용하기 위하여 제공하시는 정보에 대해 최소한의 정보만을 불가피하게 수집합니다.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고객님께서 당사의 레일바이크와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정보의 범위나 사용 목적, 용도가 변경될 시에는 반드시 고객님께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고객님께서 당사가 운영하는 레일바이크와 부대시설을 예약하시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항목의 개인정보를 당사에 제공해 주셔야 하며, 당사는 이를 처리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1) 성명 - 회원가입자가 본인의 본명이어야 합니다. (입금자 본인 확인시 또는 환불시 사용하게 됩니다.)
2) 이 메 일 - 회원가입자가 현재 사용하고 계신 이메일을 말합니다. (회원님께서 홈페이지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을 경우, 알려드리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3) 연 락 처 - 당사가 고객에게 긴급하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연락처를 말합니다.
4)신용카드번호 - 당사의 레일바이크나 부대시설을 이용할 목적으로 예약단계에서만 제공 받습니다. (신용카드번호 정보는 각 신용카드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로 당사는 정보를 수집, 저장하지 않습니다.)
5) 계 좌 번 호 - 당사의 레일바이크나 부대시설을 이용할 목적으로 예약을 하신 후, 그 예약을 취소하실 경우, 환불과정에서만 요청하여 제공받습니다.단, 예약자와 동일인 계좌이어야 합니다.

3. 개인정보의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고자 하는 서비스의 제공이 완료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과 같이 계약과 관련된 소비자의 권리, 의무, 등의 확인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당사의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일체 공개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예외의 경우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항공기 탑승, 선박승선, 렌터카 대여, 호텔 숙박 등을 위해 국내외 항공사나, 해운업체, 렌터카, 호텔 업체에 제공 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요청에 의해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보험사에 제공됩니다.

이 외에는 아래의 경우에 준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통계작성이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기관 또는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또한,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 수사기관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당사자에게 사전에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5.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당사는 고객님이 예약 시에 개인정보취급방침란에 「동의」를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6.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고객님께서 제공한 개인정보와 동의하신 내용은 예약 취소 시 철회된 것으로 간주하며 개인 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쿠키운영에 관한 사항

당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당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이는 이용자의 방문형태,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매번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당사 고객만족센터(033-257-0000)로 전화하시면 반영해 드립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 방침

1) 기술적 방침 *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과 같은 방침을 세우고 있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고,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신종 바이러스가 출 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 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방침 *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당사 직원의 접근 권한을 최소 인원으로 제한하고 엄격히 관리 하겠습니다. 또한, 접근 가능 직원을 아래와 같이 한정합니다. * 이용 하고자 하는 고객을 직접 응대하여 예약, 및 접수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3) 교육적 방침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위탁교육을 실시합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 서약서 작성을 의무화 하여 내부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수시로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계인수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 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기 위하여 최선 을 다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정하여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겠습니다. * 그러나, 당사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 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님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철저하게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 손이 된 경우 당사는 즉각 해당 고객님께 사실을 모두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 을 신속히 강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4) 위탁처리 당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현재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10.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여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해당 고객님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요청하신 예약처리가 불가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파기관리

고객님의 요청이 있거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 하였을 때 당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고객님의 정보를 파기 하고 있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 컴퓨터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시켜 남기지 않으며, 모든 기록은 재생 할 수 없는 모든 방법을 통하여 삭제합니다. 단,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 요금 정산상의 문제로 결제 및 기타 사후처리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 다른 일반 회원을 보호할 필요가 있어서 당사가 보존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상법 등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소송이나 분쟁에 있어 근거자료로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기타 (주)강촌레일파크의 내부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12. 도용된 개인정보에 대한 조치

당사의 고객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당사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경우에 따라 해당 기관에 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사실을 인지한 고객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당사는 즉시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이때 자신의 개인정보가 도용됨을 인지한 고객은 당사 고객센터에 전화, 팩스, 이메일을 통하여 본인확인을 해주셔야 하며, 본인확인의 방법은 전자정부에서 시행하는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13.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당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 지침,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법규를 준수합니다. 따라서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법규 및 정부지침의 변경으로 인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 시에는 개정일자, 개정이유, 개정내용 등을 당사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14. 위탁 처리 및 제휴관계에 관한 사항

1) 제휴관계 : 제3의 회사와 제휴관계를 맺을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제휴사명과 제휴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이용목적, 제휴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반드시 이용자의 적극적인 동의에 의 해서만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합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 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 위탁 목 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 합 니다.

15. 고지의 의무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법규 및 정부지침, 당사 정책의 변경으로 인하여 그 내용이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 시에는 홈페이지 커뮤니티를 통해서 최소 10일전에 공시하겠습니다.

1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부서 : 경영지원부

이름 : 안강현

이메일 : dksrkdgus@hanmail.net

852
17560643